IT늬우스

애플 신제품 아이폰16프로 주요 특징들!

송타스미 2024. 9. 22. 00:10

 

20일 공식 출시한 애플의 아이폰16시리즈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주요 스펙과 특징들에 대하여 적어 보겠습니다.

 

 

주요 스펙은 위의 표를 참고 하시구요.

이번 아이폰16시리즈의 특징들을 짚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카메라 컨트롤 버튼

 

카메라 컨트롤 버튼은 전작 아이폰15 프로 모델에 처음 추가된 액션 버튼과 완전히 다릅니다.

압력 감지 센서와 촉각 모터를 탑재한 터치 정전식 버튼이지만 실제 버튼 클릭감을 모방한 촉각 피드백을 제공하는데요.

맥북의 포스터치 터치 패드에 적용된 것과 같은 기술입니다.

[사진=애플 제공]

 

압력에 민감한 정전식 터치 버튼으로 누르는 힘으로 다양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한 번 짧게 누르면 피사체에 초점과 노출을 시킬 수 있는데 이 기능은 올해 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공될 예정입니다.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사용자가 카메라 메뉴에서 렌즈 노출이나 피사계 심도와 같은 다양한 컨트롤을 선택할 수 있는 미리보기 메뉴가 열립니다.

 

[사진=애플 제공]

 

이 버튼은 오른쪽 전원 버튼 아래에 자리해 세로로 사진을 찍을 때는 엄지 손가락으로, 가로로 찍을 때는 검지 손가락이 닿는 위치에 있는데요.

다른 버튼과 달리 튀어나와 있지 않고 살짝 들어가 있다. 또 가는 스테인리스 스틸 링으로 둘러싼 사파이어 크리스탈 소재로 덮여 있어 내구성도 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메라 컨트롤 버튼은 사진 및 영상 촬영과 관련된 기능들을 제공하는데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카메라 앱을 열 수 있고 길게 누르면 영상 녹화가 시작됩니다.

버튼을 쓸어 넘겨 카메라 줌이나 확대·축소, 노출 또는 피사계 심도와 같은 다양한 설정과 기능들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 아이폰16프로 배터리 수명은 전작 대비 큰폭으로 성능 상향

[사진=애플 제공]

 

외신의 보도에 따르면

화면 밝기 150니트에서 연속 웹 서핑을 하는 아이폰16 프로의 배터리 수명 테스트진행 결과, 아이폰16 프로의 배터리는 14시간 7분 지속돼 전작 아이폰15 프로의 10시간 53분에서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아이폰16 프로에 최대 45W 유선 충전을 지원해 개선된다고 알려졌지만 실제 테스트 중에 개선된 점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추가 의견을 내었습니다.

 

또한 일부 IT관계자는 아이폰16 프로 사용 후 배터리 수명이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는데

“현재로서는 더 작은 배터리를 갖춘 아이폰16 프로가 시내에서 하루동안 인상적인 성능을 보였다”며, “에어팟4에서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를 켜고 6시간 동안 외출한 후 차로 다시 돌아가는 동안에도 배터리가 20% 정도 남아 있었으며 아이폰16 프로에서 배터리 83%로 하루를 시작했지만,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진을 찍고, 전화를 걸고, 팟캐스트를 듣고, 애플 아케이드를 플레이한 7시간 후에 배터리가 24%가 남아 있었다”고 높게 평가하였습니다.


■ A18 프로 칩셋, 강력한 성능 확인

[사진=애플 제공]

 

벤치마크 성능 테스트 사이트 긱벤치의 아이폰16 프로 칩의 벤치마크 결과는 애플이 언급한 대로 A18 프로 칩이 A17 프로 칩보다 최대 15% 더 빠르다는 결과가 나와 아이폰16 프로는 여전히 모든 스마트폰 중 가장 빠른 CPU를 탑재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험에 참가한 관계자는 아이폰16 프로 칩 성능에 대해 “제 벤치마크 테스트에 따르면 A18 프로 칩은 단연 가장 강력한 스마트폰 프로세서이며 아이폰16의 A18에 비해 그래픽 코어가 하나 더 있지만 CPU 캐시 크기가 더 크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A18 프로는 A18보다 일반적으로 빠르다”고 밝혔습니다.

 


■ 초광각 카메라는 개선 되었으며 마이크의 품질은 매우 좋아

[사진=애플 제공]

 

유명 카메라 전문 업체는 아이폰16 프로의 새로운 4천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에 대해 “초광각 카메라도 자동초점 기능을 갖춘 새로운 4천800만 화소 센서로 개선돼 이전보다 더 세밀한 매크로 기능을 제공하며

조리개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f/2.2다”라며, “이제 4천800만 화소 RAW 파일 옵션이 있어서 좋다”고 평했는데요.

 

“동영상 측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애플 독자 포맷인 프로레스(ProRes) 코덱과 로그(Log) 동영상 촬영을 지원해 최대 4K 120p의 고화질로 녹화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도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새로운 스튜디오 품질 마이크에 대해 높이 평가했습니다.

 

“표준 모드에서 시네마틱 또는 스튜디오 모드로 전환하면 주변 소음이 눈에 띄게 감소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스튜디오 모드인데 일반적으로 음성의 선명도가 향상되어 사람들이 팟캐스트에서 말하는 것처럼 들리는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핸드폰 관련 도움이 되는 영상 많아 추천드립니다!

구매 상관 없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채널도 운영 중입니다.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